유머토끼 로고
18:36 [익명]

현재 고2가 중1 수학부터 시작한다는건 안녕하세요, 올해 고2가 된 여학생 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공부에 관해

안녕하세요, 올해 고2가 된 여학생 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공부에 관해 질문이 있어서 글을 써봅니다.저는 어릴 적부터 수학을 좋아하지도, 잘 하지도 못하는 사람이었습니다.저의 수학 연대기를 간단히 소개하면중1: 공부에 흥미가 없어서 점수가 처참함(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하위권)중2: 스파르타한 선생님을 만나서 점수가 올랐음(대략 70점을 맞음)중3: 중간중간 학원을 옮겼음. 점수가 더 낮아짐(45~55점 사이를 왔다갔다 함)그리고 대망의 고1이 되서 새로운 학원을 갔으나 학원쌤의 빠른 설명에 이해를 마저 하지 못하고,공부의 의욕이 저하되고, 무엇보다도 저의 게으름이 가장 큰 원인으로 30점...을 맞았습니다::1년간 그 점수대를 받아오니 엄마는 저에 대한 신뢰?가 상당히 떨어지셨는지 이번 겨울방학에 새로운학원을 소개하는 저의 말에 반대하시더군요. 충분히 엄마의 입장도 공감이 되서 학원 대신 ebs인강을들을려고 합니다.하지만, 여기서 난관을 겪고 있습니다. 겨울방학 동안, 중3수학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제가 고1수학을 잘 이해한 후고2수학을 예습할 처지일까요??고1 동안 수학을 아예 놓아버렸더니 원래 조금이나마 알고 있던 개념마저 머릿속에서 지워졌습니다 ㅜㅜ어떤 책의 저자는 고2때 수학 25점을 맞고, 각성해서 중1수학부터 시작해 결국 서울대까지 갔습니다.작가 분이 전엔 공부를 안 한 천재여서 가능한거일지도 모르겠으나 저도 한번 중1꺼부터 복습해서이번 겨울방학까지 고1꺼를 다 끝맡치고 싶다는 충돌이 계속 생깁니다.여러분이 보시기엔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방학 기간은 1월 14일을 기점으로 3월 1일까지 입니다.

본인이 의지가 있으니 가능 할 거 같습니다 마음 굳게 먹고 공부하세요 응원합니다 파이팅!!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